선불유심 편의점 구매, 사용법 및 선불유심 충전 방법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서 마시다가 선불유심 판매 포스터를 보았다. 선불 유심은 주로 해외여행가서 데이터 로밍 요금 아끼는 용도로 쓰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제 한국에서도 선불유심을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양이다. 편의점 선불유심 포스터를 자세히 보자.

영어로 잔뜩 쓰여있어 우리나라에 이런 통신사가 있나 싶었는데 올레 와이파이가 되는 것을 보니, kt 선불유심인가보다. 데이터 1기가에 통화 40분짜리 듀얼 유심은 3만원, 나노 유심은 35000원이다. 나노유심 가격이 약간 더 비싸다. 데이터 2기가에 통화 80분짜리 선불유심 가격은 듀얼심이 5만원, 나노심이 55000원이다. 가입비나 부가세가 별도로 없다는 점까지 생각하면, 통신사 요금제에 비해 선불유심 가격이 나쁘지 않은 편이다.

밖에서 보니, 밖에도 프리페이드 심 카드에 대한 영어 포스터가 붙어 있었다. 영어로 포스터를 만든 것을 보니, 주요 고객층이 한국여행을 온 외국인 여행객인 모양이다. 한국인도 쓸 수 있나 궁금해서 KT 선불유심을 찾아보았다.

KT 선불유심 가격 및 사용법

선불유심은 약정기간과 가입비, 기본요금이 없다. 그래. 나도 그래서 검색해 본거다. ㅋㅋㅋㅋ

KT 선불유심 1만원을 충전하면 2만원을 추가로 주고, 유심비도 무료이고 셀카봉도 준다고 한다. 2만원 충전시 5만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선불유심 고객이 외국인 여행객 뿐만은 아닌지 한국인들도 상기 항목에 해당되면 선불유심을 이용해 보라고 선불유심 추천을 하고 있다. 유심만 사서 아무 폰에나 끼워쓰고 싶거나, 세컨폰, 법인폰으로 본인 인증이 힘들거나, 기타 용도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선불유심 카드 사용법

선불유심은 말 그대로 <유심>이다. 우리 폰에 들어 있는 유심을 빼고, 선불유심을 끼워 넣으면 통화도 되고, 데이터도 쓸 수 있다. 선불유심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선불유심 충전 방법

선불유심 충전 방법은 ARS 전화, 올레샵, 올레 매장이나 KT 지점 대리점에서 충전 가능하다고 한다. 선불카드를 사서 충전할 수도 있다고 한다. 충전 방법이 그리 복잡할 것 같지는 않다. 이런 것을 봐도 익숙하게 쓰던 통신사에서 선뜻 바꾸는 용기가 나질 않아 뭉그적 거리게 되는데, 한 번 충전해서 쓰는 만큼 쓰는 선불유심으로 바꾸는 것도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다. 혹 바꾸게 되면 다시 후기 남기도록 하겠다.